홍성역사인물축제,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홍보영상 부문 수상
홍성역사인물축제,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홍보영상 부문 수상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7.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연속 수상 '쾌거'

2018년 문화관광 육성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지난 11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2회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에서 홍보영상 부문을 수상했다.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가 주관하는 피너클어워드는 전국의 우수한 축제를 분야별 시상하는 축제의 올림픽으로 한국대회에서 수상한 축제는 세계대회에 추천되어 세계무대에서 다양한 축제들과 경쟁하게 된다.

올해는 엄격한 기준과 평가를 거쳐 선별된 전국의 30여 개 축제들이 분야별로 치열한 경쟁을 치렀으며, 그 결과 홍성역사인물축제는 ‘홍보영상’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매년 다른 분야에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홍성역사인물축제의 홍보영상은 기존 프로그램을 나열하는 획일화된 형식과 내용을 벗어나 배우를 통해 역사인물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타 축제 홍보영상과 차별화된 홍보영상이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석환 군수는 “홍성역사인물축제가 5년 연속 수상했다는 점은 매년 경쟁력 있는 축제로 발전하고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홍주천년을 맞이한 올해에는 더욱 더 새롭게 변화된 모습으로 축제 관광객들을 만족시키고, 홍성이 훌륭한 역사인물을 많이 배출한 고장이라는 점을 최대한 부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홍주 1000년! 성삼문 600년! 역사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