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경제
홍성군보건소, 발사르탄 함유 고혈압약 재처방 당부불순물 함유 고혈압약 병·의원 또는 약국에서 재처방 받을 수 있어

홍성군보건소는 불순물 함유가 우려되는 고혈압약인 발사르탄 원료 의약품을 처방받은 환자에 대하여 처방을 받았던 병·의원 또는 약국에서 확인 및 재처방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현재 홍성군은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고혈압약을 처방받은 환자 중 불순물 함유가 우려되는 고혈압 치료제를 처방받은 환자에 대해서는 개별적인 연락을 통하여 현재 복용 중인 의약품이 판매중지 대상임을 안내하고, 재처방을 해주고 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에서 처방을 받은 환자는 종전에 처방을 받은 병·의원 또는 약국에 문의하면 본인의 고혈압약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불순물 함유가 우려되는 고혈압 치료제를 처방받은 경우 문제가 없는 다른 고혈압 치료제로 재처방, 재조제를 받을 수 있다.

고혈압약의 처방일수는 기존 처방 중 남아있는 잔여 기간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당뇨약과 같은 다른 의약품과 함께 처방·조제된 경우는 이번에 문제가 된 고혈압 치료제에 한해서만 재처방, 재조제를 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환자분들께서는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에 방문하시어 재처방 받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hjfocus365@daum.net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