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홍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나눔 실천 위한 행보 ‘눈길’복지사각지대 해소 사례관리 교육 및 광천읍 후원물품 전달 등 ‘모범 행보’

홍성군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각 읍·면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운영하며 이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등 모범적인 행복 나눔 실천 행보를 보이고 있어 타 지자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실에서 원활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지원을 위해 희망복지중앙지원단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례관리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군청 희망복지지원단, 읍·면 맞춤형 복지팀, 통합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사례관리업무이론과 전산교육이 진행되며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을 위한 밑바탕을 다졌다.

또한 광천읍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평창올림픽을 치른 후 후원물품으로 기부된 3인용 소파 10개를 엘리베이터가 고장난 아파트의 다자녀 가구, 좁은 골목에서 거주하는 노부부 등 저소득 소외가정에 전달하며 연탄보일러, 세탁기, 냉장고에 이은 네 번째 후원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승환 읍장은 “관내 주민들을 직접 보고, 고충을 귀 기울여 들으며 다시 한 번 맞춤형복지에 힘쓰겠다”며 뜨거운 폭염과 좁은 골목 등 열악한 배달환경에도 불구하고 나눔에 동참해준 위원들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용선 위원장도 “홍성읍과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자원까지 가져올 수 있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지역사회 협의체 활동을 본 듯하다”며 감동을 전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