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항면】 핵심과제 발굴 위한 난상토론회 개최
【구항면】 핵심과제 발굴 위한 난상토론회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7.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구항면은 지난 26일 오후 2시 구항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구항면 핵심과제 발굴을 위한 난상토론회’를 개최했다.

구항면은 면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구항면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관-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구항면의 비전과 발전방향 설정을 위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태어나서 60년 이상 구항에서 살고 있는 본토박이부터 귀농인 까지 다양한 계층의 주민 20여 명이 참여해 형식과 절차·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면민들이 바라는 구항의 미래 모습, 지역 문화 콘텐츠 제안, 구항면 발전을 위해 계승할 장점 및 극복해야 할 문제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토론의 한 참가자는 “관이 주도하여 이끌어나가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어 구항면 발전을 위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주도해 나가는 시대”라며 토론의 소감을 밝혔다.

한진곤 면장은 “면민들을 만나보니,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생각과 좋은 아이디어가 많아 구항 고유의 유·무형 콘텐츠 발굴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들었다. 이런 시도들이 지속된다면 장기적으로 구항면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항면은 이 날 회의 결과를 검토한 후 마을계획 수립과 2019년 본예산 등에 반영하고, 구항면 기초생활 거점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