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11개 읍·면 노인지도자 순회교육 실시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11개 읍·면 노인지도자 순회교육 실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8.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00여 명 교육 실시 “노인 권익신장과 복지 증진 향상”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는 지난 7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각 읍·면 노인회 분회 및 경로당 회장, 사무장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지도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노인지도자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경로당의 내실 있는 운영, 노인 권익신장과 복지 증진 향상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노인지도자로서의 바람직한 노인상, 대한노인회 주요 사업 안내, 경로당 활성화 방안, 노인시책 안내 및 노인취업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 노인회의 활성화와 회원 간의 단합, 자원봉사에 앞장서는 등의 공로로 총 12명의 노인지도자들이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조화원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경로당 활성화와 노인회 발전에 힘을 쏟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성 가정행복과장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지도자 교육을 위하여 참여해주신 노인지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며칠째 계속되고 있는 폭염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가까운 경로당에 가셔서 무더위를 피하시고, 뜨거운 낮 시간에는 밭일이나 외출을 삼가주시기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