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성에서 전래놀이 문화체험 하세요
홍주성에서 전래놀이 문화체험 하세요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4.20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요일, 연날리기·비석치기 등 전래놀이 프로그램 운영

홍성군은 홍주성에서 전래놀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연날리기, 달팽이놀이, 공기놀이, 고누놀이, 고무줄놀이, 비석치기 등 전래놀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점차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살리고 건전한 가족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래놀이 체험을 통해 스마트폰 등 IT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건강한 신체 발달은 물론 가족과 또래들 간에 관계를 돈독히 하여 주고 전통문화의 자긍심 확산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 4월 8일부터 매주 토요일(오후1시~4시)에 홍주성역사관 및 홍주성 일원에서 진행해 온 전래놀이 문화체험은 7월 1일까지 운영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와 함께 군은 기존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체험 행사도 본격 운영 중에 있다. 홍주읍성과 안회당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인 ‘홍주천년 홍주성 한바퀴'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이 밖에 홍주읍성을 주민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비상설 특별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용운 선생 생가지, 결성동헌 등의 지역 문화재를 활용한 1박 2일 한용운 문화 캠프 등 문화 in 결성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된다. 또한, 홍주성 역사관에서는 다양한 유물확보를 통해 박물관의 전시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홍주천년을 밝힌 홍성의 역사 인물 이야기 강좌’등 홍주성 역사관 대학 강좌 8회 및 한지공예체험 등 교육체험 프로그램도 48회나 상시 개최된다.

‘청소년 역사문화답사’를 통해 홍성의 고유한 전통문화를 느끼고 역사적 자긍심을 일깨울 수 있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주성역사관(041-630-923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