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 신청사 부지선정 논란 재점화 되나
홍북읍 신청사 부지선정 논란 재점화 되나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8.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대표, 내포신도시 내 건립 촉구 의견서 전달...2만여명 주민 행정편의 반영해야

홍북읍 신청사 건립이 부지매입에 난항을 겪으며 차질을 빚고 있는 가운데 신청사 부지 선정 논란이 재점화 되는 듯 하다.

지난 해 8월, 충남도청 이전과 함께 인구증가의 영향으로 홍북면이 75년 만에 홍북읍으로 승격됐다. 이에 홍성군은 조직 확장과 행정업무의 증가에 따라 홍북면 대동리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청사 신축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홍북읍 신청사 부지 매입과정에서 일부 토지소유주가 협의에 불응해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홍북읍 청사 입지선정 관련,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용해 대체 부지를 마련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내포신도시 주민대표들은 신청사가 내포신도시 내에 건립되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주민대표들은 홍북읍사무소를 내포신도시 지역으로 이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주민 의견서와 주민대표단 서명부’를 홍성군에 전달했다.

주민대표들은 의견서에 “홍북읍은 내포신도시가 조성되면서 도시지역과 농촌지역으로 나뉘게 되었다”며 “이에 홍성군의 정책 또한 도시지역, 농촌지역의 특징을 반영하여 입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홍북읍사무소의 위치는 내포신도시 지역 2만여명의 행정편의를 반영하여 신도시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이 타당하다”며 “지역특성을 감안해 현재 홍북읍사무소 위치에는 농업과 관련된 부서를 두고 행정업무와 관련된 부서는 신도시내로 이전해야 한다. 이는 시대적 흐름이고 도시발전에 기여하는 것으로 향후 신도시 조성이 완성 되었을 때 주민들과 관공서간의 유대형성이나 대민접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영만 홍북읍장은 현재 난항을 겪고 있는 부지매입을 이번 달 내에 협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영만 읍장은 “이미 후보지가 결정되어 현재 진행 중인 상황에서 대체부지 검토는 사실상 어렵다”며 “이번 달 내에 부지매입을 완료해 현 부지에 청사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신청사 건립 예정지는 홍북읍의 중심지역으로 내포신도시와 인근 홍북읍 지역과 근접한 거리이기에 주민 행정편의에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신청사 건립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