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 신청 접수
홍성군보건소,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 신청 접수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8.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건강치아 20개 이상 가진 7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신청 가능

홍성군보건소는 평소 구강 건강생활 실천으로 20개 이상의 건강한 치아를 가진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대회」신청 접수를 8월 3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금년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는 평소에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관리 실천으로 건강한 치아를 보유한 어르신을 찾아 선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구강건강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참가 신청은 8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홍성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 받으며, 신청 대상은 70세(1948년 이전 출생자)이상 어르신으로 20개 이상의 건강한 치아를 가졌으며 치주질환이 없는 경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건치어르신 선발은 신청자의 치열상태, 치아청결도, 심미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건치 백세상 1명 ‧ 건치 으뜸상 2명 ‧ 건치 오복상 3명 ‧ 건치 미소상 5명 등 총 11명을 선발하게 된다. 모든 조건이 동일하면 연장자 순으로 선정된다.

선발된 어르신에 대한 표창패는 10월 중 개최하는 건강100세 대학에서 수여한다. 이날 건강 100세 대학에서는 표창패 수여와 더불어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을 위한 노년기의 치아 결손예방 교육 및 구강건조증예방을 위한 입체조 교육 등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중의 하나로 여길 만큼 중요시해왔다.”며 “이번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를 통해 군민들이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구강건강실천 생활화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