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정보취약계층 PC 무료 보급 사업 신청접수
홍성군, 정보취약계층 PC 무료 보급 사업 신청접수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8.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부터 14일까지 접수

홍성군이 정보소외계층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는 9월 3일 9시부터 9월 14일 23시 50분까지 12일간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 단체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은 홍성군 관공서의 중고PC를 정비해 장애인 및 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지역 내 정보취약계층이 속한 단체에 무상으로 컴퓨터를 보급해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보급 대상은 장애인, 아동 및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단체이며, 신청 시 각 단체의 고유번호증명원(‘13.1.1. 이후 발급)을 첨부해야 한다. PC 보급을 희망하는 단체는 온라인(https://lovepc.nia.or.kr)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군은 9월 20일 보급대상자 결과 발표 후 중고PC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10월부터 순차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군은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임을 알리며 기관 및 단체에는 인원과 목적 등을 고려해 최대 3대까지만 보급하고, 동일 대표자의 복수 기관은 신청기준 우선순위 1개 기관만 보급하며 2년 이내(2015년도 이전만 가능) 보급 받은 경우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매년 교체되는 업무용 컴퓨터를 정비해 PC가 필요한 단체에 무상 보급해 더 많은 군민들이 4차 산업혁명 정보화시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올 상반기 사랑의 그린PC 1차 보급을 통해 개인 12명에게 중고PC 12대를 보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