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오관리 남문동마을,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최종 선정
홍성읍 오관리 남문동마을,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최종 선정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9.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6억 6000만원 투입...주거복지 실현, 도시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 등

홍성군은 지난 달 31일 현 정부의 핵심과제인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오관리 남문동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7월 ‘우리동네살리기형’으로 공모 사업에 신청해 지난 8월 현장실사 및 종합평가, 국토교통부의 중앙 검증단의 사업 적격성 검증을 거쳐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오관4리 남문동 일원(면적4만5789㎡)에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66억6000만원(국비 40억, 지방비 26억6000)의 사업비를 투입해 주거복지 실현, 도시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 통합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청년임대주택,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으로 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청년 창업공간인 컨테이너 점포 10호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며, ▲열악한 주거환경 인프라 개선을 위해 집수리 지원 사업, 마을 공원, 무료공영주차장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담장정비사업, ▲안전한 보행환경정비사업, 방범용 cctv설치 등 안전하고 행복한 주거 및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주민의 주민 역량을 강화해 자발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향후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조로 군 지역의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