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전국구 롤모델로 급부상
【갈산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전국구 롤모델로 급부상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9.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활력문화센터에 전국 각지 주민들 견학 방문 이어져

홍성군 갈산면 신활력문화센터에 갈산면소재지 종합정비 사업의 추진과정을 배우고자하는 전국 각지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홍성군과 충남개발공사가 협약하여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총 64억 원을 투자해 신활력문화센터 신축, 보행환경개선, 산책로 조성사업 등 면 소재지 내 중심기능을 보강하여 주민편의와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소재지 외 배후마을까지 연계해 농촌마을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추진된 사업이다.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으로 건립된 갈산면 신활력문화센터는 1층에 문화휴게실, 헬스장, 다목적실이 있으며, 2층에는 탁구장, 대회의실, 소모임실이 마련되어 있고 노래, 난타, 농악, 라인댄스, 필라테스, 바둑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주민들의 건강은 물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마을의 중심 장소가 되고 있다.

이 소식을 듣고 지난 3일과 12일에는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과 당진시 면천면 주민 70여 명이 견학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18일에는 괴산군 소수면이, 오는 20일에는 군산시 사수면이 견학을 예약하는 등 올해에만 18회에 걸쳐 800여 명이 다녀가며 갈산면은 전국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활력문화센터 신일수 운영위원장은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추진과정에서 겪었던 지역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노력과 사업대상 선정과정 등을 설명하여 견학을 위해 방문한 주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흥종 갈산면장은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주민들에게 “견학을 위해 방문한 주민들에게 지난 홍성역사인물축제 등 우리군 홍보를 펼침과 동시에, 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으로 생활편익과 문화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확충해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단합된 의견을 한데 모아야 주민이 원하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으니 성공적인 사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