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읍면소식
【장곡면】 농·특산물 대도시 직거래장터로 판로 확대서울시 양천구 한가위 도·농 직거래장터 운영...3800여만원 판매수익 올려

홍성군 장곡면(면장 김경환)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양천구 양천공원에서  도·농 직거래장터를 열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도·농 직거래 장터는 도-농 자매결연 도시 소비자들에게 새우젓, 김, 도라지 액상차 등의 시식회를 운영하여 홍성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한편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농·특산물을 도시민에게 공급하고자 열린 장터로, 지역 농·특산물에 관심을 보이는 많은 주민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았다.

이날 참여 품목으로는 장곡면의 청정 햅쌀과 70여 품목 농·특산물이 참여하여 3800여만 원의 판매 수익을 올려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장곡면 관계자는 “매년 명절(설,추석)과 김장철에 서울지역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여 주민소득 증대는 물론, 우리지역 농산물을 알리고 도시민 신뢰확보와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과 양천구는 지난 2012년 2월 28일 지역 자치위원 등이 중심이 되어 주민들의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직거래 및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교류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은주 기자  hjfocus365@daum.net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