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공업고, 예비 공무원들 취업 열정 불태우다
홍성공업고, 예비 공무원들 취업 열정 불태우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9.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과 함께하는 공기업 고졸 취업 멘토링 진행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강진봉)는 지난 20일 공무원 준비반을 대상으로 한국전력공사 홍성지사와 함께하는 2018 공기업 고졸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링 상담은 한국전력과의 협약인 고졸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전력 홍성지사에서 파견된 4명의 멘토가 직접 학생들에게 한국전력공사 채용설명회 및 한전의 역사와 고졸 채용, 일반/특성화고 전형 방법과 2018년도에 변경된 인턴사원 채용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질의 응답시간에는 미리 질문지를 보낸 바탕으로 멘토들이 현장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지, 학년별로 꼭 필요한 공부는 무엇인지, 멘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이 되었다.

박옥진 진로상담부장 “ 한전에 최근 입사한 직원들의 취업 관련 설명과 조언을 듣기 때문에 한전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며 “한전에 입사했을 때 하는 일이나, 복지, 비젼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학생들이 입사하고자 하는 열망이 더욱 커졌고, 그래서 공부를 하는데도 간절함을 담아 노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전력공사에 취직하기 위해 준비중인 예비공무원 학생들은 귀 기울여 멘토들의 설명을 들었으며, 꼭 한전에 취직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

홍성공업고와 한국전력 홍성지사는 앞으로도 고졸 취업 대상자들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