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다문화 화합의 꽃! 여하정 푸른 잔디 위에 ‘활짝‘제7회 홍성군 다문화축제, 성황리에 종료

홍성군은 지역민이 다양한 문화의 경험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 및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결혼 이민자들에게는 지역공동체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일 오후 3시 군청 여하정에서 ‘제7회 홍성군 다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홍성군과 MG 새마을금고 홍주가 주최하고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몽골 국립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 음식 및 체험부스, 문화행사, 벼룩시장, 세계 공감 요리대회, 세계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기념품으로 제작한 베트남 전통모자 ‘논라’에는 홍주천년을 기념하는 마스코트 홍주도령과 천년낭자의 그림을 그려 넣어, 다문화가족도 홍주의 천 년 역사를 축하하고 미래 천 년의 역사를 함께한다는 의미를 부여하며 더욱 더 뜻 깊은 축제를 만들었다.

지난해 평소 만나보기 어려운 각국의 전통요리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던 음식체험부스에서는 올해의 대표음식으로 ‘세계만두 및 음식’을 주제로 정해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네팔, 캄보디아, 태국, 네팔, 한국 등 9개국 16가지의 다양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축제에서 판매한 음식과 벼룩시장 물품 수익금의 일부는 홍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후원되어 연탄나눔, 벽화그리기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사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사회의 일원인 다문화가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이 이루어지고 다문화 가족의 일원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