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억새군락, 은빛 물결 출렁이는 오서산에 초대합니다.오는 14일, 제16회 오서산 억새풀 등반대회 개최

서북부 최고의 명산인 오서산에서 오는 14일 제16회 오서산 억새풀 등반대회가 개최된다.

홍성군 광천읍과 장곡면 등에 걸쳐 산세를 뻗고 있는 가을 산행의 명소 오서산은 10월 중순을 넘어서면 억새풀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며, 그 모습이 은빛물결 같아 해마다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억새가 절정을 이룬 시기에 많은 관광객, 등산객이 오서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오서산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는 한편, 홍성의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제16회 오서산 억새풀 등반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광천청년회의소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오전 9시 산행을 시작으로 홍성 고유의 가락인 결성농요 공연의 부대행사와 참가자 장기자랑, 시상 및 등번호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풍성한 오감만족 행사로 준비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서산은 가을이면 정상을 중심으로 주능선 2km 가까이 억새풀 군락이 은빛물결을 이루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정상에서는 천수만과 서해바다까지 감상할 수 있는 가을 산행 최고의 명소”라며 “많은 산행객들께서 오서산에 방문하셔서 가을 청취를 마음껏 즐기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서산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한 후에는 광천읍에 위치한 광천전통시장에서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새우젓을 맛보고 구입하실 수 있다.”며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