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의료원 분원 설치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차원으로 바라봐야”
양승조 지사 의료원 분원 설치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차원으로 바라봐야”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11.09 17:0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민과 만남의 자리서 밝혀...응급의료센터·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등 운영, 종합병원 기능 수행할 것

내포신도시 홍성의료원 분원 설치와 관련해 지역 내 반대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양승조 지사가 의료원 분원 설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9일, 양 지사가 군민과의 만남을 위해 홍성군을 방문한 가운데 의료원 분원 설치에 대한 도지사의 입장을 묻는 질문이 이어졌다.

조승만 도의원은 “지역 내에서 의료원 분원설치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높다.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대학병원과의 연계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노승천 군의원은 “내포신도시 조성과 함께 원도심 공동화가 심화되고 있으며 내포신도시는 정주여건 부족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인구 30만 이상의 조건을 갖추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의료원 분원보다는 충남대 병원에 위탁경영하는 방안과 내포신도시에 응급의료센터를 설치해 신속하게 초기대응을 하고 의료원 경쟁력 강화로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의료취약지인 충남 서북부 지역을 단일 규모로 묶어 인구수를 충족시켜 종합병원을 유치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양 지사는 “종합병원 유치는 수익성이 보장 안 되면 어렵다. 또한, 대학병원에 위탁하게 되면 지방의료원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서산의료원의 경우 서울대 병원에 위탁하게 되면 지방의료원이 아닌 서울대 병원 분원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포신도시는 현재 정주여건 부족으로 인구가 유출되고 있는 상황으로 정주여건 중 가장 중요한 의료시설 문제가 해결이 시급하다”며 “만족할 만한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의료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분원을 설치, 응급의료센터와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등을 운영해 종합병원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원도심 공동화 문제에 대해 “내포신도시가 발전해야 그 동력으로 홍성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다. 의료원 분원설치는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차원에서 바라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두유네 2018-11-09 19:59:30
홍성의료원 의료진들 다 돌팔인데
본원도아니고 분원이라니요!!
응급환자가가면 인턴이 설치는 분원은 반대힙니다
차라리 충남대 분원을 추진을 추진해주세요
서산시에 서산의료원은 서울대의료진들
내려온다는데 형평성에 맞게 해주세요

정은아 2018-11-09 19:37:39
내포발전의 저해요인은 발전소때문입니다
도지사님!!!!!!!

청소리 2018-11-09 18:24:53
최소한요.
민심의 편에만 서시고요.
쪽팔리게 정권눈치 보지 말고
당당하게 나가세요.
법학자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