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면】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제2회 결성읍성 둘레길 걷기대회’ 성황
【결성면】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제2회 결성읍성 둘레길 걷기대회’ 성황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성면(면장 이성태)은 지난 10일 결성면과 결성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2회 결성읍성 둘레길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석당산의 결성읍성 둘레길 2.7㎞를 걷는 코스로 석당산 정상 봉화터, 일제강점기 소나무 송진채취 군락지를 지나 결성동헌으로 내려오는 것으로 200여명의 행사참가자들이 결성의 역사를 보고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작은 영화관을 운영하고, 둘레길 중간중간 포토존을 설치하여 결성의 인생샷 남기기 프로그램과 석당산 정상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국악연주(대금·해금), 형방청에서는 곤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좌우촌마을에서는 걷기대회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더욱 더 풍성한 행사를 만들었다.

대회를 마치며 이성태 결성면장은 “결성읍성 둘레길 걷기대회는 다른 지역의 걷기대회와는 차별화되는 행사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인 결성을 홍보하는 좋은 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대회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오늘 대회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