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겨울철 상수도 시설물 동파방지 대책 추진
홍성군, 겨울철 상수도 시설물 동파방지 대책 추진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인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한파 대비 상수도 시설물 동파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홍성군내 상수관로 및 수도계량기 등 동파가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긴급 복구자재와 비상급수 장비를 비축하고, 상황반과 긴급지원반을 편성 운영하는 한편, 동파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복구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또한 수도요금 고지서, 군정 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동파 예방 홍보문을 게재하고, 각 가정이나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전단지와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주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수용가에 대한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하여 오래된 아파트나 단독주택은 수도계량기함 내부를 보온팩이나 헌옷으로 채우고, 장시간 외출하거나 한파가 지속될 경우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여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혹한으로 계량기 및 옥내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에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천천히 녹여서 긴급 조치할 수 있도록 주민 자체적으로도 상수도 시설물의 보온 및 관리에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겨울철 계량기 동파신고 및 급수불편이 발생할 시 수도사업소(041-630-9712,9715)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