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정리수납자원봉사단 '말끄미'...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첫발'
홍성군 정리수납자원봉사단 '말끄미'...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첫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교육 수료자 12인, 첫 봉사활동 실시 !

지난 8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전문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말끄미’ 정리수납 자원봉사단 12명이 광천읍에서 거동이 불편한 한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이 실시된 가구는 홍성자활돌봄요양센터에 의뢰된 가구로, 최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도배장판 작업을 완료했지만 집안에 쌓아 놓은 물건이 너무 많아 수납정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당초 4시간으로 예상되었던 봉사활동은 6시간이 넘게 소요되었고, 가구에서 나온 쓰레기는 1톤 트럭 두 대 분량이었다.

‘말끄미’ 자원봉사단 결성 후 첫 봉사활동을 무사히 마친 봉사자들은 “어르신의 숙원사업을 해결해드려 보람차고, 깨끗하게 변화된 주거환경을 보며 정돈된 집처럼 주거취약계층에게도 좋은 변화의 바람이 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소감을 표시했다.

또한 “오늘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정리수납이 필요한 대상가구를 추천받아 매월 1회씩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주거취약가구가 있으면 홍성군자원봉사센터(041-633-1365)를 통해 신청해 달라”며 정리수납봉사에 관심 있는 봉사자들의 참여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봉사를 함께 추진한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과 10월 두 달간 총 15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해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