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읍면소식
【장곡면】 녹색공원이 있는 산성리 사운고택으로 놀러오세요총 사업비 5000만원 투입, 맞춤형 주민녹지환경 조성사업 추진완료

홍성군은 효율적인 녹지 공간 관리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맞춤형 주민녹지환경 조성사업 추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말 완료된 이 사업은 올해 총 사업비 5000만 원을 들여 장곡면 산성리에 위치한 국가민속문화재 제198호 사운고택 내에 소나무를 식재하고 잔디광장, 야외무대 및 휴게시설 등을 갖춘 쌈지숲을 조성해 마을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창출했다.

앞서 군은 지난 2015년에는 홍북 용산리 용두마을에, 2016년에는 홍성읍 내법리 내기마을과 갈산면 와리 원와마을에, 2017년에는 서부면 궁리 하리마을에 동일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속적으로 주민들을 위한 특색 있는 녹색 경관과 휴식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학교 내 유휴지를 활용해 휴식 및 녹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명상숲’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에는 6천만 원을 들여 홍주고등학교 진입로 주변에 1,500㎡ 면적의 명상숲을 조성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군은 생활권 속에서 탄소흡수원을 확충할 수 있도록 녹색복지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도시숲 조성사업, 명품가로숲 조성 및 관리 사업, 복지시설나눔숲 조성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21년 역재방죽 근린공원 조성을 목표로 토지매입을 진행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자연을 벗 삼아 공원과 가까운 ‘공세권’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에 발맞춰 소규모 맞춤형 녹지 공간 조성을 통해 편안히 쉴 수 있는 산림복지 서비스 녹색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