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조사도 디지털 지적시대에 맞게!”
“지적재조사도 디지털 지적시대에 맞게!”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지적재조사사업 홍동신기1지구 대상 드론 활용 항공영상촬영

홍성군이 드론을 활용하여 지적재조사 사업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

충청남도와 홍성군은 지적재조사사업 홍동신기1지구 297필지 485,036㎡를 대상으로 무인 비행장치인 드론을 활용한 항공영상을 촬영했다.

현재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 중인 홍동면 신기리 일원은 실제 이용하는 토지현황과 지적공부에 등록된 지적경계가 일치하지 않아, 이웃 간의 의견충돌 등 재산권 행사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해부터 주민설명회를 실시했으며, 올 연말부터 지적재조사 측량을 시행하고 토지소유자들과 경계결정 등을 협의하여 오는 2019년까지 지구별로 홍성군경계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을 완료할 계획으로 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은 이번에 드론을 활용하여 촬영한 항공영상을 후반 영상처리작업 등을 거쳐 향후 사업 추진 시 주민설명회 자료와 사업지구 내 토지이용 및 건축물현황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으로, 일필지조사와 경계결정 등 복잡하고 어려운 지적재조사 업무의 정확도를 높이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으로 촬영한 고해상도 영상자료를 주민설명 자료로 활용하면, 토지의 이용현황과 지적경계를 쉽게 확인해 소유자 간 경계결정 협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향후 추진할 지적재조사 사업에도 드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