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암 이응노 작품에서 모티브 얻은 김진희 한국무용 창작무 공연 개최
고암 이응노 작품에서 모티브 얻은 김진희 한국무용 창작무 공연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심상-내일의 형상을 위한 춤, 이응노의 집에서 24일 선보여

충남문화재단의 신진예술가 김진희가 오는 24일 오후 7시 홍성군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에서 창작무용 공연 ‘무심상(舞心想)-내일의 형상을 위한 춤’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김진희 안무가가 고암 이응노 화백의 <군상>과 <문자추상>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직접 창작한 안무들로, 김진희 안무가는 “점이 획을 그리고 선이 춤으로 이어지는 한국무용의 몸짓을 담은 창작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일 행사는 이번 공연의 기획 과정과 작품 전반에 대한 설명을 담은 짧은 영상을 시작으로 1시간 동안 프롤로그 <백지>와 본공연 <첫·점으로부터>, <허튼 획을 그리며>, <선으로 이어지는 춤>에 이어 에필로그 <내일의 형상>을 포함한 총 5부의 본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무르익어가는 가을 정취와 어울리는 이번 공연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41-630-9244, 9220)를 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응노의 집에서는 내년 5월 26일까지 열리는 이응노, 박인경 화백의 한국미술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담아낸 도불 60주년 <이응노·박인경展-사람·길>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공연을 포함해 학술 세미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