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공고, 2018 전국 과학탐구대회에서 금상 수상
홍성공고, 2018 전국 과학탐구대회에서 금상 수상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과 2학년 김의겸, 송석규 학생..밤낮으로 노력해 얻은 쾌거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강진봉) 전기과 2학년 김의겸, 송석규 학생이 2018년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시범종목 본선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과학탐구대회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초,중,고 450여 팀이 지원하여 49팀이 과학적 이해를 기반으로 문제를 분석하며 기계, 전자, 컴퓨터의 다양한 기초적 이론과 기술을 통해 실생활에서 메카트로닉스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며, 팀원 간의 의사소통 및 역량과 감각적 구성력을 키우는데 운영 목적이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대전에 있는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2명이 한 팀이 되어 과제 수행의 전 과정에서 역할을 분담하고 협력하여 진행하며, 홍성공고 학생들이 참가한 메카트로닉스를 활용하여 일상생활의 문제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여 그 산출물을 작품설명서 및 미션 수행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 됐다.

우수지도교사상을 받은 최경섭 선생님은 “처음에는 과학적으로 좋은 취지의 대회가 있으니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 좋은 경험을 시켜주고 싶어 함께 지원했다”며 “학생들이 전공 동아리실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작품에 몰두하고 관련 교과 지식을 공부한 결과 이렇게 좋은 성적이 나온 것 같아 자랑스럽고 대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