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공공도서관, 다채로운 연말행사 운영
광천공공도서관, 다채로운 연말행사 운영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공연, 케이크 만들기, 캘리그라피, 무제한 대출까지

홍성군 광천읍 광천공공도서관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진흥과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2월 15일 오전 11시 광천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마술사가 들려주는 ‘스노우맨’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그림책 <눈사람 아저씨>를 원작으로 한 마술 공연으로, 국내 유일 ‘책 읽어주는 마술사’ 가 그림책 속 이야기와 마술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켜준다.

12월 1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케이크 만들기’는 십이지신과 관련된 도서를 읽고 자신의 띠 동물을 클레이로 직접 만들어 오면 원하는 날짜에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십이지신 뿐만 아니라 관련된 우리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은 방문신청으로만 가능하며, 접수된 작품은 내년 1월동안 문학어린이실 내에 전시할 예정이다.

12월 8일 오후 1시부터 문학어린이실 내에서 전문 캘리그라퍼의 솜씨로 독서 명언이나 책 속의 마음에 드는 구절을 캘리그라피로 써주는 행사도 진행하며,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는 문학어린이실 내에서 도서관 문화강좌로 운영된 서예한글교실, 서예한문교실의 일 년 성과인 작품전시회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