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민원 만족도 ‘UP’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민원 만족도 ‘UP’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2.0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 중심 다양한 편의시책 운영 '호응'

홍성군이 민원편의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서비스가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외국에 머물면서 해당 국가의 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할 수 있는 증명서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아시아 15개국을 포함해 제네바협약에 가입한 전 세계 95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근 해외여행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국제운전면허증의 수요도 같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는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각각 다른 기관에서 발급하고 있어 민원인들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별도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홍성군은 예산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며 홍성군청 민원지적과에서 여권 발급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접수·교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홍성군청 민원지적과를 방문해 여권발급을 신청해야 할 경우 여권용 사진 1매와 수수료 8500원을 지참하여 현장에서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서를 같이 작성하면 약 6일 후에 여권과 함께 국제운전면허증도 같이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 밖에도 민원인 중심의 다양한 편의시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친절·감동 민원 서비스 시책을 더욱 발굴 추진하여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