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정발전기획단 2018년도 제2차 정기회의 개최
홍성군농정발전기획단 2018년도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2.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기획단 사업성과 보고, 2019년도 사업계획 논의

홍성군은 지난 21일 오후 2시, 당연직 및 위촉직 위원, 전문가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이하 기획단, 단장 이용록 부군수) 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18년도 기획단 사업성과 보고와 2019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거버넌스인 홍성농정발전포럼 및 홍성통 등의 주요과제 추진경과, ▲ 홍성군 푸드플랜 실행계획, ▲청년 창업 네트워크 구축사업, ▲중앙 정부 공모사업 유치 지원 등 2018년 기획단 사업 및 성과에 대해 심도 깊은 보고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 따르면 올 한 해 지역 거버넌스인 ‘홍성농정발전포럼’ 및 ‘홍성통’활성화와 홍성 푸드플랜 실행계획 수립, 정부 공모사업 유치 등이 가장 큰 성과로 꼽혔으며,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공모, ▲광천젓갈토굴저장시스템 국가중요어업유산 지정 추진,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 등 2019년도 기획단 중점 추진 사업계획에 대해서도 많은 토론이 진행됐다.

기획단 자체 과제로 추진 중인 민관거버넌스 ‘홍성통’은 충청남도 민관 협치 우수사례로 선정되었고, 홍성농정발전포럼은 중앙부처 국장 등을 초청하여 홍성군 주요 농정현안에 대해 다양한 정책 대안제시를 하였다.

김석환 군수의 핵심 농정과제인 홍성 푸드플랜과 관련하여 2017년 홍성 푸드플랜 기본계획을 수립하였는데 2018년도에는 푸드플랜 실행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하여 최종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또한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최대 농민단체인 한농연중앙연합회에서 수여하는 농정발전대상을 수상하였고, 농업인 행복버스와 청년창업네트워크 정부 공모사업 등을 유치하였다.

한편, 홍성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은 지난 2011년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전문인력을 채용·운영돼 왔으며, △홍성 지역에 맞는 농업정책 연구와 계획 수립 △중앙 및 광역자치단체 공모사업 계획수립 및 사업유치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