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청년들! ‘잇슈(ISSUE)’ 농촌에 새활력 불어넣다
홍성청년들! ‘잇슈(ISSUE)’ 농촌에 새활력 불어넣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12.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활성화, 농산물 판매유통,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대
사진- 홍성청년들 '잇슈'

지역의 청년창업가, 지역 활동가, 문화예술, 지역대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된 홍성청년들의 모임 ‘잇슈’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앞으로의 이들의 활동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역 내에서 청년문제에 대한 이슈를 만들어보겠다고 모인 청년들은 전국의 청년과 지역 문화 재생 청년 단체, 소셜벤처와 연결해 지역에서의 새로운 삶의 방향과 의미를 찾아가는 프로젝트를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7일 (재)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한 ‘2018 Local Life Lab’ 청년 지역 활동성과공유회에는 지역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싶은 청년들을 모집해 각 지역에서 지역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 단체 8개 곳이 모여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에서는 로컬랩서울 팀과 ㈜행복한 여행나눔(김영준 대표), 홍성 청년들 잇슈(김두홍 대표)가 함께 협업을 통해 지역의 이야기를 담고, 여행 콘텐츠 ‘파트라슈 삼시세끼’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청년들에게 지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파트라슈 삼시세끼’는 지역에서 재밌게 놀 수 있는 파티인 ‘파트라슈’ 프로젝트에서 삼시세끼 컨셉을 더해 서울 참가자가 직접 홍성 장곡면, 홍동면에서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홍성전통시장에서 식재료를 구매하여 요리하고, 암행어사 게스트하우스에서 파티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앞으로 지역 지킴이로서 홍성청년들의 활발할 움직임이 관광 활성화, 농산물 판매유통,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