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농촌다움 상품개발 우수아이디어 5점 최종선정
2017 농촌다움 상품개발 우수아이디어 5점 최종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17.05.1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계절카드, 홍성의 풍부한 사계절을 담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및 조화로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공모한 ‘2017 농촌다움 상품개발 生生아이디어 공모’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에는 신청 접수 초기부터 전국적인 관심 속에 총 40건의 생생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충남농업기술원 최선희 자원식품과장 등 내·외부 전문가 6명이 심사에 참여한 최종발표회를 거쳐 총 5점을 우수아이디어로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최우수로 선정된 ‘계절카드, 홍성의 풍부한 사계절을 담다’는 사계절 각각 다양한 멋과 맛 즐거움이 있는 홍성을 특색 있게 즐길 수 있는 멤버쉽 제도 활용이 주요 골자다.

월정액을 납부해 멤버쉽 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홍성 내 각종 가맹점 및 체험프로그램 이용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계절별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카카오톡, 문자, 우편 소식지 등을 통해 추천 받을 수 있다.

시장, 식당, 카페, 식재료 판매처, 숙박업소와도 연계해 할인 혜택을 풍성히 누릴 수 있어 농촌관광상품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역할이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1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농촌다움 생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홍성군내 문화·자연환경 및 지역자원 등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신규 컨텐츠로 발굴 및 개발 되었다”며 “이번에 최종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도 실현성 여부를 고려해 실제 농업·농촌현장에 다원적 가치를 제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 농촌다움 생생아이디어 공모 심사 결과 △최우수상, 계절카드홍성의 풍부한 사계절을 담다(박하늘, 이혜원/경기 부천시) △우수상 장보러와요! <Local Farm Market Tour> (신소희/홍성 장곡면) △포동포동 프로젝트 (윤지희 외 3명/전북 전주시) △장려상, 역사따라 홍성따라 (박경의,심효진/충북 충주시) △아빠는 농기계, 우리는 백제문화답사(조도영/천안 서북구) 등에 대해서는 6월중 직원회의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