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중, 2017 포항공대 진로캠프 운영
내포중, 2017 포항공대 진로캠프 운영
  • 홍주포커스
  • 승인 2017.05.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중학교 30명의 학생들은 18일~19일 포항공대에서 1박 2일 진로캠프에 참여해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로캠프는 총 8명의 포항공대 학생으로 이루어진 멘토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들과 밀착케어를 하며 멘토링해주어 멘티들이 공대 진학에 대한 동기부여를 확실히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학생들은 4차산업혁명 미래기술에 관한 강의를 듣고 난 후 3D 프린터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3D 프린터로 제작한 모형물을 프린터로 뽑아 기념품으로 간직하였다. 또한 3D펜으로 열쇠고리를 제작하는 시간도 가졌는데 처음 보는 3D펜에 참여한 학생들은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3D체험 후에 멘토들과 포스텍 곳곳을 3팀으로 나누어 투어했다. 저녁만찬에는 조무현 부총장님이 직접 학생들을 찾아 늘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할 수 있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조언해 주셨다. 저녁시간엔 멘토들과 즐거운 한마당 레크레이션을 하고 난 후 학과소개와 개별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 과정에서 임수민 학생은 “이번 진로캠프가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포스텍 진학에 대한 열의를 다졌다.

학생들을 인솔한 강은주 진로교사는 “포스텍 측의 진로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잘 짜여진 프로그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서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