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학생들 ‘기생충 콘서트’로 뜨거운 주말
홍성여고 학생들 ‘기생충 콘서트’로 뜨거운 주말
  • 홍주포커스
  • 승인 2017.05.2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생충학 권위자 서민 박사 초청 특강

토요일 오후,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유병대) 음악실에는 우리나라 최고 칼럼니스트 겸 기생충학의 권위자인 서민 박사의 강의를 듣고자 학생, 교사 50여명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홍성여고는 20일 소향 자연과학 특강으로 단국대 의대 교수인 서민 교수를 초청하여 ‘기생충과 인사사회’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서민 박사는 “어린 시절에 눈이 작고 못생겨 외모 지상주의의 피해자라 느꼈지만 고교 1학년 적성검사에서 의사라는 결과가 나와 처음으로 꿈이 생겼고 의대를 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꿈을 이루었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 열등감도 극복할 수 있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기생충은 세간의 인식과는 다르게 숙주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고 월세 밀린 세입자처럼 조용히 살아간다”며 “인간답지 못한 사람에게 ‘이 기생충 같은 놈아!’하는 표현을 쓰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특강은 기생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와 의학 상식을 위트를 섞어가는 열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2학년 이태경 학생은 “강의를 듣고 기생충도 자신만의 삶을 살기위해 몸까지 변형시키면서 목적인 알을 번식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기생충이 꼭 부정적인 면만 있는 건 아니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열심히 노력해 기생충학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남형익 자연과학부장은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 제고를 위해 소향 과학 특강을 개최하는데 이번이 세 번째”라며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특히 주말인데도 강의를 위해 와 주신 교수님과 자리를 매운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