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응원합니다!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5.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 1388궐기대회 실시

충청남도와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오늘(25일) 충남도내 15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으로 ‘1388청소년지원단 1388궐기대회’ 를 실시한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 병원, 약국, 변호사, 노래방, 택시회사, 학원 등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민간 사회안전망이다.

‘청소년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1388궐기대회는 충남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이 공동 진행하는 전국 유일의 행사로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민간 사회안전망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이다.

또한 청소년이 보호의 대상이 아닌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한다는 청소년의 달 취지에 맞게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래시몹, 가두캠페인, 1388 홍보 등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특히, 서산지역에서는 (재)충남청소년진흥원과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동 주관으로 서산시청 앞 솔빛공원 일대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및 지역주민 뿐 아니라, 충남도청, 서산시청, 도의회,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등 약 500여명이 함께하는 플래시몹과 청소년 응원을 위한 가두캠페인 등 축제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석필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이 미래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주인공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이번 대회가 충남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인식개선과 민간안전망을 통한 청소년 지원이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인권토론회를 시작으로 청소년상담주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등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들을 시군 곳곳에서 진행해 왔다. 15개 시‧군 전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이번 1388궐기대회를 마지막으로 청소년의 달 행사를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