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 체험 대축제 연다
어린이 안전 체험 대축제 연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17.05.29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군청 일원서 개최

홍성군은 관내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6월 2일에서 3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여하정 및 대강당에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홍성군과 국민안전처, 협약기관인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했다.

행사는 전기·가스·교통·재난·자전거·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총 25여 종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또한, 재난 및 신변안전, 교통안전, 소방안전 등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 차량이 현장에 직접 출동하여 사례별 사고 예방법, 교통안전 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을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군청대강당 에서는 놀이시설 안전과 신변안전에 관한 인형극이 오전, 오후 각 2회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는 대형 차량을 개조해 만든 안전체험관에서 최신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안전교육으로 이뤄져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전망이다.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가스안전 교육', 흔들리는 지진판에서 대응요령을 익히는 '지진체험교육'등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시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실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안전에 대한 초기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어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홍성군청 안전총괄과(041-630-1548)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