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적 73주기 맞아 만해 한용운 선생 계승사업 앞장
입적 73주기 맞아 만해 한용운 선생 계승사업 앞장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6.28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29일 문학캠프, 추모다례제 지내

홍성군은 일생을 조국 독립을 위해 몸 바치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입적 73주기를 맞아 한용운 선생 계승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28 ~ 29일 이틀간 2017년 생생문화재활용사업 일환으로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에서 ‘문화 in’·충청남도작가회·만해문예학교에서 공동 주관한 제3회 한용운 문학캠프를 실시한다.

첫째 날에는 △안도현 시인 초청강연을 통한‘만해 한용운의 문학세계와 정신 이해', △만해아리랑 플레시몹 및 시 노래 공연과 2일차 한용운 선생의 입적 73주기 추모다례를 끝으로 문학캠프는 종료된다.

이와 함께 29일 오전 10시 서울시 성북구 심우장에서 실시할 만해 한용운 선생 73주기 추모다례제에 참석하여 조국 독립을 위해 몸 바치신 한용운 선생의 넋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73주기 다례 봉행 외에도 음악공연, 3.1독립선언서 낭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행사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으로서 한평생을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고향이 홍성군인 만큼 만해 선생님의 업적과 발자취를 따라 그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여 다른 지자체에 비교해 뒤처지지 않는 지역문화사업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