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저출산 극복 ‘당당한 직장 만들기’ 나선다
홍성군, 저출산 극복 ‘당당한 직장 만들기’ 나선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7.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친화적 직장분위기 조성 등
한 자녀 더갖기 홍성군지부 발대식에 참석한 주민들

우리나라의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1.17명으로 계속 낮아지고 있으며 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홍성군 역시 1.35명으로 현재 인구를 유지할 수 있는 2.1명에는 한참 못 미치는 상황이다.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된 것은 하루 이틀 일이 아니며 저출산 문제의 대안으로 새로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 남성의 육아참여이다.

이에 홍성군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 친화적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직원들이 권리를 당당하게 행사하고, 남성의 육아 참여 기회를 확대해 ‘당당한 직장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성이 일찍 퇴근해서 육아를 도와주고, 휴가를 가족과 함께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아빠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여성이 전담해오던 육아에서 벗어나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가 가능할 때 아이를 낳겠다는 것인데, 이런 현실 속에 홍성군에서 ‘당당한 직장 만들기’라는 사이다 같은 해결책을 내 놓았다.

당당한 직장 만들기의 주요내용은 △휴가 무조건 가기 △유연근무제(일찍 출근, 일찍 퇴근 등) 적극 이용하기 △정시 출퇴근에 눈치 보지 않기 △육아휴직을 남, 여 반반씩 사용하기 등이다.

김석환 군수는 모범을 보이기 위해 8월 첫 주 휴가를 계획해 놓은 상태라며 각 부서장들이 솔선수범하여 가족 친화적 직장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며, 모든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