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직장인 건강 책임진다!
보건소, 직장인 건강 책임진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9.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야간 비만교실 운영 큰 호응

홍성군보건소는 잦은 야근과 외식 등으로 각종 질환 및 체중조절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 비만관리 교실 ‘일도 몸도 S클래스’ 프로그램을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지난 1일 신청자 모집을 마감한 ‘일도 몸도 S클래스’는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등 인기리에 선착순 마감되었다.

이번에 모집된 비만 직장인 60명은 9월 11부터 11월 9까지(2개월간) 매주 3회 야간(18:30~19:30)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운영내용으로는 트램플린을 활용한 점핑운동 및 참여의지 향상을 위한 그룹관리, 영양․절주․금연 등 개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로 이루어진다.

특히, 올해는 농림축산식품부 강사 2인을 초빙하여 식이요법과 이론교육 및 조리실습 등 보건소 영양교육실에서 요리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며, 바쁜 직장인을 위한 간편 영양식 요리교실을 병행하여 가정에서의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이 가능토록 지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었던 직장인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격려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끌어내겠다”며 “10월에는 중년여성의 뱃살빼기를 겨낭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군민은 홍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1-630-9042)으로 연락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