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실천 우리가 먼저 할래요"
"작은 실천 우리가 먼저 할래요"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07.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자기 주도적인 참여활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꿈꾸는 청소년 자원봉사 공모사업’을 통한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작은 실천 우리가 먼저 할래요’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자원봉사자는 매회 20명으로, 7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자원봉사 활동이 진행되고 군청 환경과와 연계하여 전문 강사 지원을 통한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서부면, 장곡면, 은하면 3개 면의 경로당을 찾아가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마을 어르신과 함께 재활용 용기를 이용한 공기정화식물 및 해충방지식물 심기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안부를 묻는 말벗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지수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한 학생은 “우리가 먼저 시작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조금은 긴장되기도 하지만 기대와 설레는 마음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시민의식의 성장과 더불어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실천적 인성 교육이 담긴 이번 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에 큰 기대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