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성천년여행길에서 들꽃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자
홍주성천년여행길에서 들꽃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자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9.09.17 23: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제5회 홍주성천년여행길 들꽃 걷기대회 개최...참가자 사전접수

사진제공-홍성군청 엄진주 씨
사진제공-홍성군청 엄진주 씨

홍주천년의 역사와 더불어 들꽃 향기 가득한 맑은 숲속 공기와 자연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대회가 개최된다.

제5회 홍주성천년여행길 들꽃 걷기대회가 오는 28일 오전 10시, 홍성군청 안회당 잔디광장에서 시작된다.

홍주성천년여행길 들꽃 걷기대회는 홍성군청을 출발해 조양문~천주교 14처~홍주의사총~들꽃사랑방~홍주향교~교동마을~대교공원을 거쳐 홍성군청으로 돌아가는 구간으로 대략 두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구간을 따라 걷다보면 자연을 만끽하고 역사문화가 살아 숨 쉬는 홍성의 명소를 탐방하며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걷기 편한 가벼운 복장으로 참가해 구간별로 스템프를 찍고 기념품을 받은 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되는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즐기면 된다. 걷기대회 완주자에게는 홍주성천년여행길 홍보기념품을 증정한다.

걷기대회에 참가하려면 오는 25일까지 홍성군청 문화관광과 관광팀(041-630-1224)으로 사전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군은 이날 홍주성천년여행길 청소년 환경지킴이 봉사단을 운영한다. 청소년 환경지킴이 봉사단은 환경정화 및 안전모니터링을 담당하게 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봉사활동 3시간을 부여하고 홍주성천년여행길 홍보 기념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남매맘 2019-09-19 09:47:50
전에는 일요일날하셔서 아이와 참여했는데..직장맘이라 토요일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