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의원, 예비청년들과 홍성을 논하다.
김기철 의원, 예비청년들과 홍성을 논하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19.10.20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고등학교 학생들과 청년문제 및 정책에 대해 인터뷰 진행

홍성군의회 김기철 의원이 예비청년들인 홍성고등학교 학생들과 홍성의 청년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 의원은 지난 18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홍성고등학교 2학년 학생 4명과 자리를 함께하며 주거, 일자리 등 각 분야별 청년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 정책에 대한 깊이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는 홍성고 학생들이 학교과제인 ‘우리지역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홍성군의 청년 정책에 관심을 갖게 되어 김 의원에게 인터뷰를 요청하면서 마련된 것이다.

앞으로 청년정책에 대한 발전방향이나 구체적 계획이 무엇인가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김 의원은 “이제는 우리 군도 청년문제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그치지 않고 꿈과 미래 실현은 물론 지역 내 거주·정착으로 이어지는 청년 정책이 절박하게 필요한 시점”이라고 답했다.

인터뷰 후에는 의회 의원사무실, 소회의실, 의회사무국 등을 함께 둘러보고 의회 구성과 역할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줬다.

김 의원은 “아직 고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의회까지 찾아온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우리 홍성의 미래가 예비 청년인 우리 청소년과 청년에 달려있는 만큼 앞으로 청소년 및 청년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