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100세 시대 발맞춰 노인복지 실현 앞장
홍성군보건소, 100세 시대 발맞춰 노인복지 실현 앞장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10.25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은빛생활을 위한 걷기’ 수료식 및 건강강좌 열려

홍성군 보건소는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아름다운 은빛생활을 위한 걷기’ 수료식을 참여자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에는 광천지역 참여자를 대상으로 광천문예회관에서 수료식을 실시한다.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14주 동안 군민들의 건강관리와 운동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한 걷기 프로그램 수료식에서는 걷기 활성화 및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건강리더에 대한 시상과 프로그램 진행 동영상 상영, 건강강좌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건강강좌는 한국의료지원재단이 주관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삼성생명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노령화 등으로 인하여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대장암의 발생 원인과 예방법에 대하여 안태성 교수(순천향대학교부속 천안병원 외과)가 강의를 진행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이 아무개씨는 “아내와 걷기 프로그램을 같이 참여했는데 건강도 유지하고 가정이 더 화목해진 것 같다. 내년에도 함께하고 싶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호응이 매우 좋으며, 특히 올해는 걷기반장 선발, 자율걷기 실시 등 많은 변화를 이루어냈다”며 “내년에도 100세 시대에 발맞춰 노인복지 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