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리 할배·할매 공공미술로 이야기보따리 풀다
천태리 할배·할매 공공미술로 이야기보따리 풀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12.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2020년 시민제안공모 ‘누구나 기획자’사업 선정

신작로문화예술연구소의 ‘공공미술로 천태리 할배·할매 이야기보따리를 풀다’ 프로그램이 미술작품 전시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교육을 통해 장곡면 천태리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74세에서 94세까지의 어르신들은 총 13회에 걸쳐 자신들이 겪고 살아온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했고, 완성된 작품들은 시민공유공간 ‘아문길벗’에 전시됐다.

출품된 작품은 정순선의 〈꽃병〉, 정옥희의 〈코스모스〉, 정창선의 〈은행나무〉, 이병수의 〈천태리 소나무〉, 정화순의 〈꽃밭〉, 윤흥기의 〈소와 송아지〉, 권중석의 〈써레질〉, 노은희의 〈장독대를 둘러보는 나〉, 이주순의 〈우리집〉 등 14점이다.

신작로문화예술연구소 전만성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모두가 잘 따라와 주셨다.”며 “어르신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줄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 것 같아 수업을 진행하면서 무척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공미술로 천태리 할배·할매 이야기보따리를 풀다’는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추진사업단의 2020년 시민제안공모 ‘누구나 기획자’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