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주민자치회, 온라인 및 현장투표로 주민 총회 실시
홍성읍 주민자치회, 온라인 및 현장투표로 주민 총회 실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0.12.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민이 제안한 의제로 12월7일부터 24일까지 투표 실시

홍성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에서는 12월 24일까지 온라인 및 현장투표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홍성읍민이거나 홍성읍에 직장을 가진 15세 이상의 거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현장투표로 2020년 12월 7일부터 12월 24일까지 주민 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재활용품 홍보교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멘토링 △유휴 공간 활용 무궁화동산 조성 △어려운 가정 집 고쳐주기 등 총 8개의 안건을 상정했다.

주민총회 참여대상은 홍성읍민 또는 홍성읍에 직장을 가진 15세 이상의 거주민으로 홍보 전단지나 현수막 등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투표나 홍성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김종만 홍성읍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대면행사를 취소하게 되었으며 이번 총회에 홍성읍민과 홍성읍 직장인들이 많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홍성읍 발전을 위하여 주민자치회 활동역량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민 총회란 ‘지방자치분권 및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특별법’과 ‘홍성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해 개최하는 것으로 주민이 제안한 의안을 주민이 결정하여 예산을 확보하고 집행하기 위한 회의를 말하는 것으로 홍성읍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