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가치 빛낼 참신한 기획자를 찾습니다.
'문화도시 홍성' 가치 빛낼 참신한 기획자를 찾습니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2.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2021 시민제안공모 ‘누구나기획자’ 공모

홍성군 문화특화사업단(아래 사업단)은 도시 전역에 ‘문화도시 홍성’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시민이 직접 지역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사업을 시행 할 수 있도록 시민제안공모를 진행한다.

지역문화진흥법의 제정과 문화도시사업 추진 등으로 지역문화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 고유의 문화·역사 및 공동체의 삶의 방식을 보전·계승하는 창조적인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사업단은 지난 해에 이어 지역문화 기반 시민활동 지원사업(홍성군의 역사·문화 ·생태 자원을 활용한 시민의 자생적 활동지원)의 일환으로 주민이 필요로 하는 문화콘텐츠 사업을 주민 스스로 기획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공모내용은 홍성군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으로 공모대상은 홍성군에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누구나 기획자’와 ‘청년 기획자’2개 분야로 모집한다.

누구나 기획자’는 시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으로 8개 내외의 개인·단체를 선정해 최대 10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청년 기획자’는 지역의 청년 예비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한 사업으로, 2개 내외의 개인·단체를 선정해 최대 5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3월 15일부터 3월 1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cc3355@naver.com)로 접수하면 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로 선정하게 된다.

신청서는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 또는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공모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3월 2일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은 사전 전화(041-635-0631)로 접수하면 된다.

이승우 단장은 “시민들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는 ‘문화도시 홍성을 위해 시민 누구나 스스로 문화를 기획하고 다양한 문화적 실험을 위한 시민제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