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1년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홍성군, 2021년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3.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소 등 개인서비스 업종 대상

홍성군은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신규모집에 나선다.

군은 오는 26일까지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소 등 개인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착한가격업소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다만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나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 체납업소, 프랜차이즈 등은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 지정을 희망하는 업주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경제과 지역경제팀(041-630-1292)으로 제출하면 되며 민・관 합동으로 현장 실사평가를 거쳐 착한가격업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한광윤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며 지역물가 안정에 힘써주시는 착한가격업소에 감사드린다.”라며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인증표찰, 쓰레기 종량제봉투, 위생물품 및 위생・방역을 지원하고 착한가격업소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소규모 시설 개선을 위한 보조사업도 시행하고 있으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기존 25개의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가격인하・동결 여부, 청결도 및 위생관리, 서비스 등을 일제 점검에 나서며, 점검결과 부적격업소에 대해서는 착한가격업소 지정 취소 후 인증표찰을 회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