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품질 딸기로 '은하면' 전국에 알린다.
우수한 품질 딸기로 '은하면' 전국에 알린다.
  • 안병광
  • 승인 2021.06.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하면, 딸기공원 조성 기념식 개최...딸기테마로 축제 및 농가소득증대
ⓒ홍성군
ⓒ홍성군

은하면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딸기를 테마로 딸기공원 조성 및 딸기축제 개최 등 지역특화자원 개발로 관광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면은 지난 3일 은하면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은하면 대율리 163-3번지에 위치 딸기공원에서 조성 기념식을 갖고 딸기잼 만들기 체험행사와 딸기 포토존 기념 촬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은하면은 대율리, 금국리, 유송리, 학산리 등 100여 농가가 설향, 아리향 등 여러 품종의 딸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딸기U’브랜드로 딸기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

신동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은하딸기공원조성과 딸기잼 만들기 체험행사는 우리 은하면민이 주최가 되어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은하면 지역 축제로 거듭나 ‘딸기U’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민자치위원회도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강애란 은하면장은 “이번 은하딸기공원 조성을 시작으로 이번 행사가 앞으로 지역축제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은하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딸기가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코로나19로 침체된 은하면 농가에 웃음이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딸기공원 조성사업은 2020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지원을 받아 조형물 등을 설치했으며 2021년 주민세활용 동네자치사업을 활용하여 딸기잼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