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부엉이네 오솔길, 우수농업경영체 선정
유기농 부엉이네 오솔길, 우수농업경영체 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12.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우수농가형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대상 수상
부엉이네 오솔길 이을숙 대표  Ⓒ홍성군
부엉이네 오솔길 이을숙 대표 Ⓒ홍성군

홍성군 유기농 부엉이네 오솔길이 충남농업기술원이 개최한 ‘2021년 우수 농가형 가공상품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가공상품의 개발·판매로 농가소득 및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농업경영체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농업기술원은 지자체 추천을 받은 8곳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장 평가단을 구성하여 실제로 상품의 맛과 기호, 시장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대상 1곳, 최우수 2곳을 선정하였다.

홍성군 대표로 참가한 유기농부엉이네 오솔길 이을숙 대표는 유기농 작두콩을 재배하고 있으며, 생산한 콩을 활용해 콩크림파스타 분말소스, 유기농 작두콩차 등 가공상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의 작두콩을 활용한 제품들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제품들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고 자연분해가 가능한 티백을 사용해 나노플라스틱의 위험이 없다. 또한, 파스타 소스의 경우 분말 형태로 조리가 간편하고 변질되지 않으며 보관이 용이하다.

이 대표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에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안전한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윤길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 소비자들은 건강과 간편함을 더욱 추구할 것으로 보이므로 홍성의 유기농산물 활용과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들이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