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올해 도로망 구축사업비 63억원 확보
홍성군, 올해 도로망 구축사업비 63억원 확보
  • 안병광 기자
  • 승인 2022.03.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도로망 구축 및 교통안전 환경 개선을 통한 주민편의 제공

홍성군은 주거밀집지역의 교통 불편과 외곽지역 통과 차량 정체 등 교통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도로 인프라 확충사업에 6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원도심 도로망 확충을 위해 ▲코오롱~원우주택 ▲보건소~새뜰마을지구 ▲현대아파트~세광아파트 ▲광천우체국~하상주차장 ▲갈산119안전센터~이동교 등 11개 노선에 대하여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을 지속 추진해 지역균형발전과 원도심 활성화의 초석을 다진다.

또한 교통체증 해소와 내포신도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390억원이 투입되는 ‘홍성 북서부순환 도로개설’이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올해까지 문화재 조사, 토지수용위원회 심리, 토지보상 및 수용 등 행정절차를 끝내고 내년 초 착공을 시작해 24년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상습침수지역 배수로 개선 ▲노면불량도로 재포장 ▲자전거도로 보수 ▲홍양교· 포항교·홍주교 등 낙후된 교량 보수·보강 사업을 통해 군민의 안전사고를 예방과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여건을 반영한 단계적인 도시계획도로 개설로 홍성군의 균형있고 체계적인 개발을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교통환경 개선과 도시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군은 도시계획도로 사업에 54억원을 투입해 홍성읍 일원 ▲대교3리 도로개설 ▲홍성의료원~홍성중학교간 도로개설 ▲남장보도육교 철거 및 남장삼거리 교차로 개선사업 ▲대교공원 교차로 개선사업과 광천읍 일원 ▲동양양복점~우정오토바이 간 등 도로개설사업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