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홍성군,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3.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노후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을 줄이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2년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접수를 25일까지 신청받는다.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 사업량은 약 200대(사업예산 범위 내 변동가능) 6억 6천만원의 규모로 지원되며, 자부담 비용은 장치가격의 10% ~ 12.5%로 생계형 차량의 경우 자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된다.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생계형 또는 영업용 차량, 총중량 3.5톤 이상)와 제작일 자가 오래되지 않은 순서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요건은 공고일 현재 홍성군에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된 5등급 경유차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금이 없는 차량 소유자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자동차이어야 한다.

또한 지원받은 매연저감장치의 의무 사용기간은 2년이며 의무기간 내 탈거시 보조금을 환수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3월 14일부터 25일까지이며, 등기우편·인터넷·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군 환경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차량 소유자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를 시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조하거나 환경과 대기관리팀 (☎041-630-19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