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청사람과문화, 싱크대 무상교체 지원
(사)충청사람과문화, 싱크대 무상교체 지원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5.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에넥스 주방가구 싱크대 후원
취약계층 1가구 주거환경 개선

Ⓒ(사)충청사람과문화
Ⓒ(사)충청사람과문화
싱큳 교체전과 교체후 Ⓒ(사)충청사람과문화
싱큳 교체전과 교체후 Ⓒ(사)충청사람과문화

(사)충청사람과문화(이사장 정윤, 아래 사람과문화)와 내포사회복지연구원은  지난 11일  홍북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1가구‘를 대상으로 싱크대(싯가 150만원 상당)를 무상 교체 지원했다.

대상 선정은 홍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추천으로 현장 답사 후 논의를 통해 선정됐다. 싱크대는 홍성 에넥스 주방가구(대표 심상남)에서 작년에 이어 후원했다.

이날 독거 어르신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홍북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민간위원장, 박정숙)와  함께 싱크대 교체 뿐 아니라 전날부터 집안과 주변 정리, 정돈을 진행했으며 홍북읍 (읍장 안기억) 홍북읍 이장협의회 (회장 홍성은)가 현장을  방문해 격려했다.

정 윤 원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의 가장 중요한 점은 ’취약계층 발굴‘에서 시작된다.“며 ”홍성 에넥스 주방가구(대표 심상남)의 후원으로 지역 기업의 나눔 문화 정착과 지역사회 가치 실현에 기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역사회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 기업과 지속적인 연계 활동을 위해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홍성 에넥스 주방가구 심상남 대표는 ”어르신의 안락하고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위해 재능기부를 통해 자원봉사를 할 수 있어 매우 흐뭇하다.“ 며 ”앞으로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하고 싶다."  고 전했다.

한편, 사람과문화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