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홍성지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맞손’
국민건강보험공단 홍성지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맞손’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5.2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실천 및 지역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협약체결
공공기관 직원 자원봉사 활동 지원...나눔문화 확산
사진-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사진-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사진-홍성군자원봉사센터
사진-홍성군자원봉사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홍성지사(지사장 강창구)와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24일 ESG경영 실천 및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홍성지역의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ESG실천과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시키고 건강한 나눔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수요처 발굴 및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지원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ESG경영 공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실적관리 및 교육지원,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한 보험가입 등의 업무를 지원 하는 등 지역복지문제 해결 및 공동체 형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방은희 센터장과 강창구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직원들의 자원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지고 체계적인 활동관리를 통해 나눔문화가 확산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의 독거노인 가구에 여름이불 10채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