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집을 깨끗하게 바꾸어 드립니다.”
“낡은 집을 깨끗하게 바꾸어 드립니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5.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광천읍(읍장 신주철)에서는 지난 26일 지역의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광천읍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주)백제(대표 김미영)의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사)한국주거환경협회와 (사)공감사랑나눔회,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회원들이 힘을 모아 함께했다.

이번 집수리 봉사는 강아무개(만79세, 광천읍 다진부락)어르신 가정 등 독거노인 3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광천읍에서 발굴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추천받아 실시하였다.

수혜자 중 한 어르신은 “다른 할 일들에 밀려 30년이 가깝게 엄두를 내지 못해 바꾸지 못했던 도배, 장판을 새것으로 바꾸어서 너무 좋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말했다.

김상규 (사)한국주거환경협회 회장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은 주로 공직에서 퇴직하거나 자영업을 하는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 처한 가정에 미진하지만 도움을 주고 나면, 나 자신이 흐뭇하고 보람을 느끼다”라며 “항상 후원해 주는 많은 기관(후원업체)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주거환경협회는 취약계층(홀로어르신, 장애인, 다문화인 등)의 주거환경개선과 생필품을 무료로 지원해 드리며 사회에 봉사를 위해 운영되는 순수한 민간단체로 전국을 오가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